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오프너 없이 와인 따는 방법! 코르크 따는 방법.

by 재뺨 2021. 1. 11.

별 생각 없이 와인을 샀는데 오프너가 없을 때 만큼 곤란한 순간은 없겠죠. 특히나 놀러갔을 때 당연히 펜션에 비치되어 있으리라 생각한 오프너가 없다면 어찌할 바를 몰라 발을 동동 구르게 되는데요. 그런 위기의 순간을 위해 오프너 없이 와인 따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르크를 병 안에 밀어 넣는 방법

 

가장 손 쉽게 오프너 없이 와인을 따는 방법은 코르크를 병 안에 밀어 넣는 건데요. 한 쪽 면이 뭉툭한 도구를 먼저 찾아야 합니다. 형광펜이나, 나커, 긴 막대기, 챕스틱 등 코르크보다 가늘고 단단한 재질의 것이면 좋습니다. 그 다음에는 바닥에 병을 올려두고 밀어넣어줍니다. 하지만 와인이 엄청나게 튈 위험이 있으니 레드 와인을 딸 때는 더러워져도 되는 옷을 입거나 냅킨을 와인 병 목 부분에 둘러주는 게 좋습니다.

 

스크류와 펜치를 사용하여 와인을 여는 방법

 

깨끗한 스크류나 못 나사를 찾아서 코르크 안으로 돌려 넣어줍니다. 최대한 깊이 넣은 후 펜치로 나사를 잡아당겨서 코르크를 제거하면 됩니다. 펜치 대신 포크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클립으로 와인을 여는 방법

 

클립 두개를 위 아래로 고리 모양을 만듭니다. 코르크 마개와 병 사이의 틈에 클립을 하나 넣고 그 반대편에 클립을 하나 더 넣습니다. 그리고 위의 고리에 펜을 끼워넣고 천천히 코르크 마개를 빼면 됩니다.

 

구두를 사용해 와인병을 오픈하는 방법

 

와인병 바닥을 신발 밑창에 밀착한 후 평평한 벽에 부드럽게 치는 것을 반복합니다. 몇 번 반복하면 압력 때문에 코르크 마개가 밖으로 움직이게 된다고 합니다. 만약 신발이 없으면 수건으로 감싸고 해도 됩니다. 너무 세계 칠 경우 병이 깨질 수도 있으니 적절한 강도로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위를 활용해 와인 코르크 따는 방법

 

가위 한쪽 날을 코르크 마개 중앙에 깊숙이 끼워넣고는 병이 흔들리지 않게 손으로 고정해야합니다. 다른 손으로 가위 중심부를 잡으며 비틀어 천천히 코르크를 올립니다.

 

오프너 없이 와인을 여는 방법을 5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절박할 때는 시도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쉽게 열리지는 않는 다는 점 주의하세요. 편의점에서 와인 코르크 오프너를 사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지도 모릅니다.